MUSIC K NEWS

'FT아일랜드부터 더이스트라이트까지' 밴드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작성자
musickent
작성일
2018-07-13 11:30
조회
114




[더팩트 | 이나래 기자]밴드로 활동하며 탄탄한 실력으로 사랑받은 그룹은 누구?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클릭스타워즈'에서 '밴드로 활동하는 아티스트'을 소개한다. 지난 2007년 데뷔한 FT아일랜드는 5인조 팝 록밴드다. 데뷔곡 '사랑앓이'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FT아일랜드의 후배 그룹 씨엔블루 역시 밴드로 활동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일본에서 거리공연을 하며 인지도를 쌓은 씨엔블루는 지난 2010년 한국에서 '외톨이야'로 데뷔하며 15일 만에 1위를 거머쥐었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은 첫 밴드, 데이식스는 버스킹과 공연으로 입소문을 탔다.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만 2장의 정규앨범 및 25곡의 자작곡, 총 25회의 공연을 펼치며 탄탄한 실력을 선보였다. 더이스트라이트는 평균 연령 17세의 영재밴드다. 김창환 대표가 멤버 이석철의 드럼 실력에 놀라 만든 밴드다. 여기에 베이스 담당인 동생 이승현, SBS '스타킹'에 천재 기타리스트로 출연했던 김준욱, Mnet '보이스키즈'에 출연한 이우진, 이은성, 정사강을 영입하며 지금의 더이스트라이트가 완성됐다.

그럼 밴드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를 영상으로 알아보자.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주간 랭킹 사이트 클릭스타워즈-주간랭킹쇼 MC 아이즈 현준·우수가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수동 모처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나래 기자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주간 랭킹 사이트 '클릭스타워즈-주간랭킹쇼' MC 아이즈 현준·우수가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수동 모처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나래 기자
<글/구성/영상/편집=이나래, MC=아이즈 현준·우수>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