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K NEWS

홍진영의 겨울나기, 오늘(2일) '서울사람' 공개.."새로운 시도"

작성자
musickent
작성일
2018-12-02 18:19
조회
50
홍진영의 겨울나기, 오늘(2일) '서울사람' 공개.."새로운 시도" :: 네이버 TV연예





0003914675_001_20181202094824614.jpg?typ

[OSEN=선미경 기자] 트로트 퀸 홍진영의 신곡 '서울사람'이 오늘(2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서울사람'은 일본 엔카(演歌) 스타일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힙합 비트가 어우러진 미디엄템포 트로트로, 박근태가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박근태 프로듀서는 홍진영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가 발라드 감성의 노래와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 그동안 신나고 흥 넘치는 노래들을 보여 온 홍진영의 새로운 시도를 이끌었다.

박근태는 "빠른 템포의 트로트만 잘하는 줄 알았는데, 서정적인 발라드 스타일도 잘 소화해 기대 이상의 결과물이 나왔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홍진영은 "'서울사람'은 기존에 해왔던 스타일과 다른 노래라 저에게도 큰 경험이 됐다"며 "바쁜 서울 생활로 지친 분들에게 위로가 되는 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사람'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서울'이라는 공간에서 오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표현한 노래로, 앞서 지난 11일 29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프리뷰에서 홍진영의 쓸쓸한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으며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민지와 이정혁이 출연한다.

20년 넘게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박근태 프로듀서는 지난 2016년부터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특급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Prod. by 박근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지X백현 'Dream(드림)', 루나X하니X솔라 'HONEY BEE(허니비)' 등 신곡을 발표하며 여전히 트렌디한 음악을 보여주는 동시에, 에디킴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10cm '니가 참 좋아' 등 리메이크곡을 통해 그의 지난 음악 세계를 돌아본다.  /seon@osen.co.kr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제공